티스토리 뷰

힘이되는 명언 힘이나는 글귀



 

어떤 것을 완전히 알려거든 그것을 다른 이에게 가르쳐라! - (트라이언 에드워즈)

진정으로 웃으려면 고통을 참아야 하며 나아가 고통을 즐길 줄 알아야 해 - (찰리 채플린)

좋은 사람의 삶은 사소하고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거나 잊혀진 친절과 사랑의 행동들로 대부분 채워진다. - (윌리엄 워즈워드)

들은 것은 잊어버리고 본 것은 기억하고 직접 해본 것은 이해한다. - (공자)

웃음은 두 사람간의 가장 가까운 거리다. - (빅터 보르게)


 

 

 

인류는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보는 사람들에게 냉담할 수 있다. - (에릭 번스)

성공이 그렇게 달콤한 것은 결코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. - (에밀리 디킨스)

사람들이 원하는 모든 것은 자신의 얘기를 들어줄 사람이다. - (휴 엘리어트)

정성을 다하는 것이 곧 천도(天道)다. - (지성이면 감천이다)(맹자)

책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은 좋다고 생각하지만 책이 나를 졸립게 만드는 것은 사실이다. - (프랭크 자파)




인격 즉 스스로 인생에 대해 책임 지려는 의지는 자아를 존중하는 마음이 솟는 원천이다. - (조앤 디디온)

인간의 삶 전체는 단지 한 순간에 불과하다 인생을 즐기자 - (플루타르코스)

창의성이란 억제 안된 아이의 에너지가 정반대이자 적이라 할 수 있는 그것
즉 성인의 억제된 지능에 주어진 질서의식과 기적처럼 만나는 것이다. - (노먼 포도레츠)

사실이란 것은 없고 해석만 있다. - (프레드리히 니체)

책을 영화로 판단하지 마라(책을 겉표지로 판단하지 말라의 패러디)(이건)




친구라면 친구의 결점을 참고 견뎌야 한다. - (윌리엄 셰익스피어)

성공한 사람은 대개 지난번 성취한 것 보다 다소 높게 그러나 과하지 않게 다음 목표를 세운다
이렇게 꾸준히 자신의 포부를 키워간다. - (커트 르윈)

자신이 공들이고 견뎌낸 모든 것을 기억하는 사람에게는 슬픔조차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기쁨이 된다. - (호메로스)

만약 우리가 어떻게 느꼈는지 남들에게 항상 말한다면
얼마나 끔찍할지 상상할 수 있어 인생은 견딜 수 없을 만큼 견딜 만할 거야 - (랜디 멀홀랜드)

난관은 낙담이 아닌 분발을 위한 것이다 인간의 정신은 투쟁을 통해 강해진다. - (윌리엄 엘러리 채닝)




댓글